글로벌 비전 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후원계좌번호 안내
국민은행 012501-04-197360, 신한은행 140-008-187930, 농협 038-01-073413 예금주 : (사)글로벌비전
콩으로 후원할 수 있어요 글로벌비전 해피로그
글로벌비전과 일촌 맺어요 싸이월드 타운홈피
기쁨과 사랑을 나누는 글로벌비전 소식지
> 기관소식 > 기관소식
글 읽기
제목 2017 겨울나기캠페인 탄광촌 1˚C UP 프로젝트 진행
이름 관리자 글쓴날 2017-11-17 조회수 284
첨부파일

탄광촌 저소득가정 연탄 지원을 위한

탄광촌 1UP 프로젝트캠페인 진행


정부의 정책에 따른 연탄값 인상으로, 연탄을 생산하는

탄광촌에서 연탄을 때지 못하는 역풍이 불다


본회는 탄광촌 1UP 프로젝트라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탄광촌 저소득가정에게 연탄을 지원하는 모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한 가정이 겨울을 나기 위해 필요한 하루 8장의 연탄 비용을 모금한 뒤, 연탄을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직접 전달해 탄광촌 가정에 쓰일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대체 에너지 자원의 개발로 탄광촌은 그 수와 규모가 예전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축소되었다. 설상가상으로 정부의 화석연료 보조금 폐지 정책에 따른 연탄값 인상으로 연탄의 소비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대한석탄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에만 연탄 생산량이 22t 감소하였다. 이렇듯 탄광촌의 소득은 줄어가는데 반하여 연탄값은 상승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은 더 가중되어 가고 있다. 연탄 생산지인 탄광촌에서 연탄을 구매할 돈이 없어 겨울나기가 막막한 에너지 빈곤층이 늘어가고 있는 것이다.

 

연탄은행전국협의회에 따르면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는 에너지 빈곤층으로 연탄값이 싸서 연탄을 때는 것이 아니라 생존을 위해 연탄을 사용한다""연탄 가격을 100원 인상하게 되면 배달료를 포함해 연탄 한 장당 800~900원까지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2008년부터 청소년 교육 지원사업, IT교육 지원사업, 명절 지원사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탄광촌을 돕고 있는 본회에서는 이번 겨울나기 캠페인을 통해 잊혀져 가는 탄광촌 저소득 가정들과 다문화가정, 서울의 쪽방촌 등에 더 큰 관심과 후원이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 참여자들에게는 트리저금통, 영상자료, 나눔교육안 등이 담긴 캠페인 키트를 발송하여, 가정이나 기관의 아이들에게 이웃 나눔을 실천하는 것에 대한 교육을 도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기관소개 자주하는 질문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