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전

지구촌의 생명을 살리고 희망을 전합니다.

자주묻는질문

HOME > 참여하기 > 자주묻는질문



  후원신청에 대하여

Q: 후원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후원하기’ 또는 본회 대표전화 02-3143-4001로 신청하시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Q: 정기후원 입금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정기 후원금 납입은 자동이체, 지로, 계좌이체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이체 납입
가장 편리하고 보편적인 방법으로 계좌번호와 은행, 예금주, 주민번호를 알려주시면 금융결제원에 등록하여 정해진 결제일(5일, 20일)에 매달 자동적으로 후원금이 출금되는 형식입니다. 지로나 계좌이체는 직접 납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미납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자동이체 방법을 많이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지로 납입
매달 5일경 지로용지를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가까운 은행에 가셔서 납입하시는 방법입니다.

-계좌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기를 이용하여 직접 납입하시는 방법입니다.

Q: 후원신청시 주민등록번호는 왜 필요한가요?

A: 자동이체 후원을 할 경우, 금융결제원 등록시 본인인증절차로 인해 계좌번호와 은행, 예금주의 주민번호가 일치해야 등록이 됩니다. 또한 연말 기부금영수증 발급시 국세청 양식에 따라 본인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는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보다 정확한 서비스를 받으시기 위해서 후원신청시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는 후원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Q: 후원신청을 하게 되면 어떤 후원관련 우편물을 받을 수 있나요?

A: 후원신청 후 감사서신, 기관소식지, 후원안내서 등이 포함된 신규우편물을 발송해드리며, 연4회 기관 소식지(러브레터)를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연말에는 연하장카드와 기부금영수증을 발송해드립니다.

Q: 후원중지는 어떻게 하나요?

A: 후원 중단을 원하시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본회 대표전화 02-3143-4001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Q: 재후원을 하고 싶어요.

A: 재후원은 본회 대표전화 02-3143-4001로 신청부탁드립니다. 후원 중지시 기록된 주소와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여 꾸준한 후원이 이뤄지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후원금에 대하여

Q: 납부한 후원금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매년 연말에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등록해드려서, 편리하게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신청하시는 분에 한하여 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

Q: 세제혜택 받을 수 있는 범위는 어느 정도인가요?

A: 지정기부금의 경우, 개인은 소득금액의 10%이며 사업자는, (당해 사업연도 소득금액-이월결손금-법정기부금-‘조세특례제한법’재37조의 규정에 의한 기부금)×100분의 5 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아이 이름으로 후원하는데 아버지(어머니)명의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 한 가족으로 등록되어있으면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가족 이외에 정산받기 원하시는 분이 있으면, 그분의 성함으로 후원자명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Q: 지난 후원금도 낼 수 있나요?

A: 본회 대표전화 02-3143-4001로 전화주시면 후원자님께 맞는 가장 간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이체 결제인 경우
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당월의 후원금이 출금되지 않았을 때 출금일로부터 14일, 27일 재출금 됩니다.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
카드한도초과/잔액부족 사유로 미승인 된 경우에는 본회에서 후원자님께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카드 교체 또는 변경된 경우 추가승인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로 입금인 경우
해당월 후원금이 입금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다음 달 정기지로 발송 시 해당월과 금액을 추가로 기록하여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Q: 후원금 결제 방법을 바꿀 수 있나요?

A: 결제방법 또는 계좌변경, 후원금 증액 등 모두 가능합니다. 본회 대표전화 02-3143-4001로 전화주시면 가장 빠릅니다.

Q: 글로벌비전의 후원금 사용에 대한 투명성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본회는 기부금품 모금법상에 따라 15% 내에서 운영비와 인건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관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정기적인 내·외부 감사와 국세청에 공시자료를 신고하고 있습니다. 감사 결과는 매년 초 홈페지와 정기 소식지를 통해 후원자님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